[동영상] 래퍼 아이언 사망 ‘충격’…1400만 조회수 넘긴 ‘이 영상’ 추억 속으로
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래퍼 아이언 사망 ‘충격’…1400만 조회수 넘긴 ‘이 영상’ 추억 속으로

728x90


힙합 래퍼 아이언(본명 정헌철)이 사망한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이 충격에 빠졌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이언은 25일 오전 10시25분쯤 서울 중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피를 흘린 채 쓰러진 상태로 발견됐다.


경비원의 신고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사망 판정을 받았다고 언론은 전했다.




아이언은 아이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진·뷔·슈가·지민·RM·정국·제이홉) 데뷔 멤버로 연습생 생활을 하다 소속사를 나왔고 이후엔 힙합 음악을 하는 래퍼로 활동해 왔다.


그러다 2014년 케이블 채널 엠넷(Mmet) 힙합 오디션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시즌3(Show Me The Money 3)’에 출연해 전성기를 맞이한다.


'쇼미더머니3' 결승 무대를 밟은 아이언은 비록 YG엔터테인먼트 바비(본명 김지원, iKON, MOBB)에게 우승을 내줬다.


그러나 준결승전에서 부른 리쌍 ‘독기’를 자기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불러 찬사를 받았다.




아이언이 부른 ‘독기’ 영상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2014년 9월 업로드 됐다.


게시된 지 7년이 다 돼 가지만 조회수 1404만 회를 기록하며 여전히 힙합 팬들로부터 사랑받는다.


아이언의 사망으로 이 영상은 힙합 팬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진다.


아이언 나이 1992년생으로 올해 만 29세다. 정확한 사인(死因: 죽게 된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