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FC 파리’ 시릴 가네 vs 타이 투이바사 경기 승자 예상, 충격 결과?
본문 바로가기

UFC 소식

[동영상] ‘UFC 파리’ 시릴 가네 vs 타이 투이바사 경기 승자 예상, 충격 결과?

728x90

‘UFC 파리’ UFC Fight Night 209(UFN 209, UFC on ESPN+ 67) 메인 이벤트에서 맞대결하는 헤비급 랭킹 1위 시릴 가네(시릴 간, Ciryl Gane)와 3위 타이 투이바사(Tai Tuivasa) 중 승자로 더 많은 지지를 받은 파이터는 누구일까.

미국 종합격투기 매체 MMA정키는 3일(이하 한국 시간) 기자, 에디터, 라디오 진행자 등 관계자 11명이 참여한 UFC 파이트 나이트 209 메인카드 승자 예측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가장 관심이 집중된 메인 이벤트 헤비급 경기는 충격적인 결과로 마무리됐다.

매체 관계자 11명 중 10명이 시릴 가네 승리를 꼽았다. 타이 투이바사에게 투표한 관계자는 겨우 1명에 그쳤다.

기술적으로 훨씬 더 앞서 있는 시릴 간이 타이 투이바사에게 압도적으로 승리할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두 파이터가 싸우는 체급이 헤비급인 걸 고려하면 타이 투이바사의 대역전극 또는 깜짝 승리도 예상해 볼 만하다.

헤비급은 체급 특성상 한 대만 제대로 맞으면 경기가 그대로 끝난다. 아무리 회피력이 좋고 상대 타격을 흘리는 데 일가견이 있는 시릴 간이라도, 맷집과 클린치 싸움에서 의외의 강인함을 보유한 투이바사에게 한 대라도 걸리면 기세가 크게 기울 수 있다.

투이바사의 한방 파워만큼은 헤비급에서 상위권이라 시릴 가네는 이 점을 조심해야 한다.

시릴 가네 전적 11전 10승 1패, 타이 투이바사 전적 18전 15승 3패다.

UFC 최초로 프랑스에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파리 Accor Arena를 무대로 펼쳐진다.

코메인 이벤트는 로버트 휘태커(Robert Whittaker) vs 마빈 베토리(Marvin Vettori) 미들급 경기다.

이밖에 알렉시오 디 키리코(Alessio Di Chirico) vs 로만 코필로프(Roman Kopylov) 미들급, 존 막데시(John Makdessi) vs 나스랏 하크파라스트(Nasrat Haqparast) 라이트급, 윌리엄 고미스(William Gomis) vs 자르노 에런스(Jarno Errens) 페더급, 찰스 쥬르댕(Charles Jourdain) vs 나다니엘 우드(Nathaniel Wood) 페더급 경기가 메인카드를 수놓는다.

728x90

[‘UFC 파리’ UFC Fight Night 209 경기 시간]은 다음과 같다.

언더카드는 한국 시간 오전 1시에 시작한다. 메인카드는 오전 4시부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