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FC 278 카마루 우스만 vs 리온 에드워즈 경기 승자 예측… 예상 깬 결과?
본문 바로가기

UFC 소식

[동영상] UFC 278 카마루 우스만 vs 리온 에드워즈 경기 승자 예측… 예상 깬 결과?

728x90

카마루 우스만 vs 리온 에드워즈

UFC 278에서 맞대결하는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Kamaru Usman, 35)과 랭킹 2위 리온 에드워즈(Leon Edwards, 31) 중 승자로 더 많은 지지를 받은 파이터는 누구일까.

미국 종합격투기 매체 MMA정키는 20일(이하 한국 시간) 기자, 에디터, 라디오 진행자 등 관계자 11명이 참여한 UFC 278 메인카드 승자 예측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가장 관심이 집중된 메인 이벤트 웰터급 타이틀전은 예상을 빗나간 결과로 마무리됐다.

매체 관계자 11명 전원이 카마루 우스만 승리에 표를 던졌다.

 

적어도 도전자에게 한두 명 이상은 표를 줄 것이란 예상이 완벽하게 빗나갔다. 11명 모두 카마루 우스만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측했다고 볼 수 있다.

도전자 리온 에드워즈 입장에선 이 투표 결과가 언짢을 상황이다.

 

역대 그 어떤 카마루 우스만의 타이틀 방어전 상대보다도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 리온 에드워즈지만 단 한 표도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7년 전 1차전에서 카마루 우스만에게 판정패 했던 만큼 이번 2차전에선 설욕을 노리는 입장이 리온 에드워즈다. 그가 우스만을 꺾는다면 마이클 비스핑 이후 두 번째로 잉글랜드 국적 UFC 챔피언이 탄생한다.

카마루 우스만 전적 21전 20승 1패, 리온 에드워즈 전적 23전 19승 3패 1 무효다.

이날 열린 UFC 278 공식 계체에서 카마루 우스만, 리온 에드워즈 둘 다 똑같이 170파운드(약 77.1kg)를 기록하며 체중을 정확히 맞췄다.

UFC 278은 21일 미국 유타주 솔트 레이크 시티 비빈트 아레나에서 열린다. 코메인 이벤트는 미들급 랭킹 6위 파울로 코스타(Paulo Costa)와 언랭커 루크 락홀드(Luke Rockhold)의 맞대결이다.

728x90

그 밖에 랭킹 3위 조제 알도(José Aldo) vs 6위 메랍 드발리시빌리(Merab Dvalishvili) 밴텀급, Wu Yanan vs Lucie Pudilová 여성 밴텀급, 타이슨 페드로(Tyson Pedro) vs 해리 헌서커( Harry Hunsucker) 라이트헤비급 경기가 메인카드를 수놓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