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드미트리 비볼 vs 질베르토 라미레즈 WBA 복싱 경기 결과
본문 바로가기

UFC 소식

[동영상] 드미트리 비볼 vs 질베르토 라미레즈 WBA 복싱 경기 결과

728x90

드미트리 비볼(왼쪽) vs 질베르토 라미레즈

한국계 복싱 스타 드미트리 비볼(Dmitry Bivol·32, 러시아)과 멕시코 국적 질베르토 라미레즈(라미레스, Gilberto Ramírez·31)의 헤비급 맞대결이 6일(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펼쳐졌다.


WBA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드미트리 비볼에게 무패 파이터 질베르토 라미레스가 도전하는 형국으로 진행된 이번 타이틀전.

 

미트리 비볼은 20전 20승으로 무패 전적을 달리는 챔피언으로 올 5월 직전 경기에서 카넬로 알바레스(알바레즈, Canelo Álvarez·31)를 꺾으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그에 맞서는 질베르토 라미레스는 드미트리 비볼과 경기 전까지 44전 44승 무패 전적을 쌓으며 타이틀 도전자로서 자격을 입증해 온 강자다.

무패 복서끼리 맞대결한 이번 WBA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전은 챔피언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드미트리 비볼이 12라운드 종료 심판 만장일치(118-110, 117-111, 117-111) 판정승을 따냈다.

드미트리 비볼은 멕시코 중량급을 대표할 복싱 스타에게 커리어 첫 번째 패배를 안기며 자신의 기량을 또다시 전 세계에 증명했다.

앞서 드미트리 비볼은 카넬로 알바레스와 2차전을 치를 예정이었다. 자신의 커리어 사상 가장 많은 대전료를 번 1차전에서 승리하며 수입 및 흥행이 보장돼 2차전 명분도 얻었기에 알바레즈와 만남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이는 아쉽게 무산됐다. 카넬로 알바레즈가 드미트리 비볼에게 다시 도전하는 대신 ‘GGG’ 게나디 골로프킨(Gennady Golovkin, 카자흐스탄)과 WBA(슈퍼), WBC, IBF, WBO 미들급 타이틀전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그 경기에서 카넬로 알바레스는 게나디 골로프킨을 꺾고 둘의 맞대결을 3차전으로 끝냈다. 상대 전적에서 카넬로 알바레즈는 2승 1무로 게나디 골로프킨을 앞섰다.

 

카넬로 알바레스가 게나디 골로프킨과 트릴로지를 마무리 지었고 다음 경기를 기다리고 있기에 드미트리 비볼로서는 그와 2차전이 충분히 가치 있는 대결이다.

728x90

아울러 1차전 승리로 훨씬 더 많은 대전료(파이트머니)를 받을 자격도 얻었다. 드미트리 비볼에겐 카넬로 알바레즈와 2차전이 부와 명예를 거머쥘 또 다른 기회다.

728x90